임무종결 비공식 대응작전

자료실

임무종결 비공식 대응작전

공작새 1 2,300 2021.07.29 17:43
이글은 허위가 아니며, 휴전상태에서 북한군의 대남도발에 맞선 특수임무수행자들이 조국을 위해 소리없이 헌신해온 나라사랑 정신과 분단국가 국민으로서 안보의식 고취를 위해 많은 분들께 알리려는 뜻을 이해해 주기 바란다.

침투 3일째, 북방한계선 앞에서 07:47분경 약600m 거리에서 계곡을 올라오는 적GP병력과 이동초소병력이 보급로를 따라 후방으로 이동하는 적병력의 허를 찌르는 기습작전을 전개했다.
5명의 팀원중 나는 행동조로서 동료와 보급로에 크레모아를 7m간격으로 4발을 설치 오솔길을 지나가던 적병들이 주고받던 마지막 대화는 "야 그건 아니야"  "정말 이야요" 그말을 끝으로 언덕위에서 3명의 동료가 동시에 터트린 크레모아에 귀는 먹통이 되었고 몽롱한 상태에서 후폭풍에 모자와 물안경이 날라가고 오른팔과 머리는 불에 그을려 적군복이 불이 붙어 오른팔에 화상을 입었으나 앉아쏴 자세와 허리총 자세로 지향사격을 했다.

계곡은 자욱한 연기와 불붙은 낙엽 잎파리가 휘날려 시야를 가렸으나 연기가 거치는 순간 4~6m앞에서 뒤엉켜 쓰러져있는 적병들에게 30발 탄창 2개 60발로 근접사격 납치하려고 후미에 쓰러져서 나를 바라보고 욕을 하는 표정의 적 장교의 권총사격에 그와 동시에 사격을 가해 사살했으나,

나는 심장을 비껴서 왼팔 알통부위를 관통해 경동맥이 끊겨 솟구치는 출혈에 얼굴과 위장한 적 인민군복은 온통 흥건하게 적셔져 아침 햇살에 뻣뻣하게 굳어버렸다. 피습된 적병은 내가 언뜻 보아도 십수명이지만 정확한 인원은 입원중에 알았다.
아군GO 두곳에서 포대경으로 적군의 피습된 인원을 차량에 실어 카운트확인(18명),

아군지역을 향해 나오다 언덕위에서 지원사격하던 동료의 부축을 받으며 탈출중 당초 피격당한 적군 병력외에 낙오된채 따라오는 적군병력이 더 있다는 사실을 몰랐다.
적병들의 추격과 집중사격에 다시 왼쪽복부를 관통하는 사면초과 상태에서 완전 노출된 상황이라 탈출이 어렵다는 생각이 들어 죽드래도 적에게 노획물을 남기지 않기 위해 부축하던 동료에게 내총을 건네주고 탈출하라 했다.

그뒤 수류탄의 안전핀을 빼버린채 손에 쥐고 쓰러져 의식을 잃었다.
얼마나 지났는지, 극심한 통증에  아~ 하고 입을 벌리자 막혔던 고막이 뚫려 정신을 차리고 주위를 살피보니 뒤쪽에서 여러명의 적병들이 먼저 탈출하는 전우들을 향해 사격을 하는듯 귓가를 스치는 '피웅' '탁콩' 총소리가 요란하고 적GP에서도 계곡을 훤히 내려다보고 포복하여 움직이는 나를 향해 중화기를 퍼부어 댔다.

그러나 천운인듯~ 적군이 매설한 지뢰지대에 쓰러졌기에 추격병들은 내가 총상에 죽은 것으로 알고 더 가까이 접근하지 않았다.

지혈을 해야 겠다는 생각에 수류탄을 손에 쥔채 압박붕대로 한번을 감았으나 쿨컥대고 흐르는 피가 지혈에 도움이 된듯 왼손은 권투글로브 처럼 부플어 올랐다. 긴박한 상황에 지혈이 되니까 수류탄 처리를 생각하다 돌멩이 틈새에 끼워 넣었다.
살수 있겠다는 판단에 움직였으나 왼발과 왼손은 움직일수 없었고 오른팔과 오른발로 포복해 오랜시간 사투끝에 군사분계선 100m 북쪽지역에  도착했으나 더는 움직일 힘이 없고 출혈 때문에 눈커플이 내려와 앞이 잘보이지 않아 손가락도 움직일 기력이 없는데다 갈증이 심해 완전히 탈진한 상태였다.

큰나무에 기대어 하늘을 올려보면서 잠이 밀려왔으나 멀리 아군GP서 휘날리는 태극기를 나뭇가지 사이로 바라보다 런링셔스를 찢어서 나무가지에 매달아 흔들었다.

잠시뒤 부근에 이미 매복나와 있던 첩보대원들 10여명이 중무장을 하고 들어와 구조되었다.
강인한 정신력과 삶을 향한 의지력 덕분에 위태로운 상황을 벋어난 것이라 생각된다.

당시 화천지역 통문앞엔 길가에 늘어선 장갑차와 탱크 십여대 완전무장한 많은 장병들과 7.15.27사단장들 7사단으로 노재헌 2군단장이 타고온 경비행기를 타고 응급 후송되어 목숨을 부지하게 된 것이다.

이날은 북한의 노동당 창당일이 였기에 대낮에 허를 찔린 북한군은 아군GP에서 남방한계선 통문으로 내가 후송되는 지프차에 2발의 무반동포 발사로 전방 군에 경계령이 발효됐다.

그간 수차례 전개된 작전을 성공하였고 부상을 입었기에 그것으로 모든 임무가 종결된 것이다. 춘천 군야전병원에서 응급조치를 받고 서울 삼청동 수도육군병원으로 후송되어 장시간 지혈했던 왼팔과 복부관통상을 수술받고 다음날 의식을 찾게되었다.

간호장교가 내얼굴을 소독꺼스로 가시넝쿨에 찍힌 상처와 얼굴에 모기약을 뻬치카 끄름을 섞어 발랐기에, 닦아 내고있어 정신이 들어 눈을뜨자 동그란 원을 그린 듯 여러명의 사복차림과 군복차림의 사람들이 나를 내려다 보고 질문을 계속하던 모습과 병실엔 혼자 입원해 구석 벽면 책상위에 수북히 쌓인 과일, 과자류, 병실에 2명의 부대원이 일주일 가량 간병을 받았던 기억이 불현듯 떠오른다.

특수공작팀원들은 작전에 대한 공적을 인정받아 헌법이 부여한 대통령의 권한에 의하여 충무무공훈장 등을 수여받았으며, 현재 생존자는 모두 전상국가유공자이며 특수임무수행부상자다.

북한이 우리의 전후방을 가리지않고 도발하던 시기에 우리군의 누군가 해야될 비공식 작전을 위해 안전가옥에서 북으로 출발전에 신변정리를 위해 이발할때 모아둔 머리카락과 미리 모아둔 손발톱을 포장히여 이름을 써냈던 사선에서 생환됐기에 그간 쌍여온 극심한 공포속에 수차례 임무수행에 살아 남았다는 안도감은 오랜세월 잊혀지질 않는다.

그러나 이같은 사례는 시신도 찾을수 없는 적진에 침투해 북한지역과 비무장지대에서 소리없이 사라져간 7726명의 호국전사들을 결코 대변할 수는 없는 것이다.

한 시절 북한군의 무력도발에 공작원으로서 투입시기. 장소. 유형. 공헌도. 희생도 등, 다양하게 우리군의 일원으로 선발되어 소리없이 전개된 비공식작전이 세월의 흐름속에 점차 잊혀져가는 현상이 염려되어 이같은 사례를 역사의 한페이지로 알리려는 마음이 앞선 것이다.
또한 앞서간 죽은자들을 추모하는 산자로서 국가유공자로 특수임무수행자로 자랑스런 자긍심을 간직하고 있기 때문이다.

(사)21세기안보실천연합 이사장 김정식

#특수임무수행부상자  #첩보부대  #전상국가유공자  #북파무장공작원

[이 게시물은 공작새님에 의해 2024-03-20 21:10:17 자유게시판에서 이동 됨]

Comments

공작새 03.15 20:01
오랜 활동을 해오면서...
뜻한바 제대로 수행하지 못했기에,
이로인해 오랜기간 함께 도움을 준 주변 지인들 그리고 가족들에게 너무 큰 좌절감을 안겨 줬기에 항상 미안한 감정이...
어린 시절 지독한 가난, 제대로 배우지 못하고 8남매 장남으로 가족들을 위해 17세에 노동판을 전전, 배움을 향해 고등공민
학교도 여러번 전전,  - 생략 -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